M4 맥북 프로 200대 유출 애플 신제품 비밀 무너지다

애플의 차세대 맥북 프로, 러시아에서 유출되다

예상치 못한 유출 사건

러시아 유튜버들의 언박싱 영상

지난 주말, 러시아의 두 유튜브 채널에서 아직 공식 발표되지 않은 M4 칩 탑재 14인치 맥북 프로로 추정되는 제품의 언박싱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 기자가 이를 처음 발견하고 공유했는데요, 영상 속 제품 패키지는 기존 M3 맥북 프로와 매우 유사해 보입니다.

벤치마크 결과 공개

Wylsacom 채널의 13분 분량 영상에서는 제품 설정 과정과 함께 지난 2022년형 맥북 에어와의 벤치마크 비교 테스트도 진행되었습니다. 공개된 CPU 점수와 처리 시간을 보면 기대했던 성능 향상이 이뤄진 것으로 보입니다.

About This Mac 화면 확인

또 다른 러시아 유튜버 Romancev768의 영상에서는 'About This Mac' 화면을 통해 실제로 M4 칩이 탑재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애플의 차세대 프로세서가 적용된 첫 제품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전례 없는 대규모 유출 사태

업계 전문가들의 반응

마크 거먼 기자는 이번 사건을 "전례 없는 일"이라고 표현했으며, 유명 정보 유출자 ShrimpApplePro 역시 "지금까지 본 것 중 가장 큰 규모의 창고 유출"이라고 평가했습니다.

200대 이상 유출 가능성

ShrimpApplePro에 따르면 한 판매자가 약 200대의 신형 맥북 프로를 보유하고 있다고 주장했다고 합니다. 이는 단순 샘플 유출을 넘어선 대규모 유통 사고일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지난달 패키지 이미지 유출

실제로 ShrimpApplePro는 지난달에도 14인치 맥북 프로로 추정되는 제품 패키지 이미지를 공개한 바 있습니다. 이번 영상 속 제품과 일치하는 모습을 보여 신빙성을 더했죠.

애플의 향후 행보 주목

11월 출시설

애플은 아직 공식적으로 M4 맥북 프로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지만, 업계에서는 11월 중 공개 및 출시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변화 없이 성능 개선

유출된 영상을 종합해 보면 외관상 큰 변화 없이 내부 성능 개선에 초점을 맞춘 업그레이드가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M4 칩의 성능에 관심 집중

새롭게 적용될 M4 칩의 구체적인 성능과 특징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어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결론

이번 대규모 유출 사건으로 인해 애플의 신제품 출시 계획에 차질이 빚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동시에 소비자들의 기대감도 한층 고조되었다는 점에서 양날의 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애플이 어떤 방식으로 공식 발표를 진행할지, 그리고 M4 칩의 실제 성능은 어떨지 주목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참조글

https://www.theverge.com/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