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 RPG의 혁명 5가지 비밀 페르소나 디렉터가 털어놓다

페르소나 시리즈의 디렉터가 판타지 RPG를 만든 이유

새로운 도전: 판타지 세계로의 전환

팀의 열망: 판타지 장르에 대한 갈망

페르소나 5의 성공 이후, 카츠라 하시노 디렉터는 팀에게 다음 프로젝트에 대해 물었습니다. 놀랍게도 모든 팀원들이 판타지를 원했죠. 이는 현대 일본을 배경으로 한 페르소나 시리즈와는 완전히 다른 방향이었습니다.

긴 여정의 매력: 판타지 장르의 특성 활용

하시노 디렉터는 판타지 장르가 가진 "긴 여정"이라는 특성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고등학생들의 이야기를 다룬 페르소나에서는 표현하기 어려웠던 부분이죠. 이를 통해 광활한 판타지 세계를 탐험하는 게임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현실 문제의 추상화: 불안감을 중심 테마로

현실 세계의 구체적인 문제들을 다루는 대신, 판타지 세계에서 "불안"이라는 보편적인 감정을 중심 테마로 삼았습니다. 이를 통해 보다 추상적이고 상징적인 방식으로 현실 문제를 다룰 수 있었죠.

판타지 세계 구축의 도전

영감의 원천: 판타지 고전 작품 탐구

하시노 디렉터는 판타지 세계를 만들기 위해 반지의 제왕 같은 고전 작품들을 다시 읽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모방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 판단했죠.

독창적인 접근: "우리만의 판타지 게임"

기존 판타지 작품을 따라하는 대신, 팀의 강점을 살린 독창적인 판타지 세계를 만들기로 결심했습니다. 이는 큰 도전이었지만, 동시에 새로운 창작의 기회이기도 했죠.

현실과 판타지의 조화: 불안감의 시각화

현실 세계에서는 불가능한 방식으로 불안감을 표현했습니다. 예를 들어 불안감을 공기 중의 입자로 시각화하는 등 판타지 세계의 특성을 활용했죠.

메타포: 리판타지오의 특징

페르소나의 DNA: 턴제 전투와 캐릭터 관계

페르소나 시리즈의 강점이었던 턴제 전투 시스템과 캐릭터 간의 관계 형성 요소를 계승했습니다. 이를 통해 팬들에게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죠.

광활한 세계: 차량을 이용한 탐험

판타지 세계의 특성을 살려 광활한 맵을 구현했습니다. 플레이어는 차량을 이용해 멀리 떨어진 마을과 던전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독특한 세계관: 요정과 인간의 공존

판타지 세계임에도 불구하고 인간을 "괴물"로 설정하는 등 독특한 세계관을 구축했습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에게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죠.

결론

카츠라 하시노 디렉터와 그의 팀은 페르소나 시리즈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도전을 선택했습니다. 판타지 장르로의 전환은 큰 모험이었지만, 이를 통해 그들만의 독창적인 판타지 RPG를 만들어냈습니다. 메타포: 리판타지오는 페르소나의 DNA를 계승하면서도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게임으로,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10월 11일 출시를 앞둔 이 게임이 어떤 새로운 세계를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참조글

https://www.theverge.com/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