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총기 난사 사건 총 정리하기 23년 10월 3일 발생

방콕 총기 난사 사건 개요

태국 수도 방콕의 유명 쇼핑몰에서 23년 10월 3일(현지 시각)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최소 1명이 숨지고 6명이 부상입은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부상자 중 한명은 외국인인 것으로 알려졌다. 주(駐)태국 대한민국대사관은 “한국인 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습니다.


방콕포스트·국영 타이 PBS 방송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20분쯤 방콕 중심가에 있는 고급 쇼핑몰 ‘시암 파라곤’에서 총기 난사가 벌어졌다. 앞서 태국 경찰은 사망자가 3명이라고 밝혔으나, 이후 1명으로 정정했다. PBS는 사망자가 중국 국적이라고 보도했다. 현장에 있던 목격자들은 “갑자기 10발 이상의 총성이 들렸고, 수백명의 사람들이 도망치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일부 시민들은 매장 내 탁자 밑 등 어두운 공간을 찾아 피신하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간 : 23년 10월 3일 현지시각 오후 4시 20분쯤

장소 : 시암 파라곤

시암 파라곤
시암 파라곤

피해 : 최소 1명 사망 + 6명 부상 1층에서부터 9mm 권총 사용 , 한국인 피해는 X

마무리 : 같은날 5시 10분쯤 14세 청소년 용의자 체포

시암 파라곤 구글 지도 위치 바로가기

방콕 총기 난사 사건 범인 얼굴 공개

방콕 총기 난사 범인은 정신질환 병력이 있는 14세의 남자였는데요. 아래 버튼을 통해 뉴스를 보시면 검은색 티셔츠와 두꺼운 테 안경, 성조기가 장식된 모자를 쓴 범인을 구금하고 있는 장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방콕 총기 난사 범인 얼굴 보러가기

이 사건이 있을 무렵 트위터를 통해서 당시 상황이 담겨있는 많은 트윗들이 쏟아졌었는데요. 다음처럼 사람들이 혼란속에서 건물을 나오는 모습을 보면 당시 상황을 짐작케 합니다.

방콕 총기 난사 사건 한국인 BJ 바비지니 현장 탈출 생중계 화제

한편 한국인 BJ 바비지니는 해당 시간에 현장에서 방송을 송출중이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1인 미디어 플랫폼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는 BJ ‘바비지니’는 지난 3일 ‘실제상황 방콕 쇼핑몰에서 총기 사건 죽을 뻔했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는데요.

“아이 엄마가 유모차를 거의 버리듯이 뛰는 걸 보고 ‘이거 장난 아니구나’ 싶어 짐을 다 챙겨 나왔다”며 “진짜 조금만 늦었으면 큰일 났을 수도 있겠다”라고 전했습니다.

BJ 바비지니 탈출 장면 보러가기

 

마치며

전세계에서 많은 총기 사건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안전한 관광을 위해서 이제는 안전 수칙을 외워가야하는 세상이 왔나봅니다.

블랙핑크 재계약 앞둔 리사 크레이지 호스 출연 9월 28 ~ 30일

 



Leave a Comment